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모음

나리온 임팩 렌치 구매 후기

by 민하의 공간 2024. 7. 6.

나리온 임팩 렌치가 국산품이고, 가성비가 좋다고 해서 이번에 구매를 했어요. 평소 자동차 공임비를 아끼고자 자가 수리를 하는데요. 유튜브 영상 보면 다들 임팩렌치 하나씩은 가지고 있어 저도 여러 제품을 비교해 보다가 나리온 임팩 렌치가 눈에 확 들어와 구매를 했어요. 혹시 나리온 제품에 대해 궁금해하실까 봐 구매 후기 남겨봅니다. 시작할게요.

 

나리온 임팩 렌치 개봉 및 구성품

 

나리온-임팩-렌치-박스나리온-임팩-렌치-케이스
나리온 임팩 렌치 박스와 케이스

 

위 이미지는 나리온 임팩 렌치 기본 박스이고 그 안에 플라스틱 재질로 된 케이스가 또 있어요. 

 

 

나리온-임팩-렌치-구성품-사진나리온-임팩-렌치-구성품-사진-01
나리온 구성품

 

 

그 안에는 기본적으로 나리온 임팩렌치 본체와 배터리 충전기가 있고, 그 외 추가 구성품으로 비트어댑터, 임팩소켓(17m, 19m, 21mm), 라쳇핸들, 슬라이딩 t핸들, 라쳇비트 드라이버, 육각 자석 비트, 육각 드라이버 비트, 드릴 비트, 복스비트, 플렉시블 비트가 들어있어요.

나리온-임팩-렌치-추가 -구성품
나리온 추가 구성품

 

그리고 추가 구성품도 들어 있어요. 팔토시와 미끄럼방지 코팅 장갑, 본체에 연결하는 어깨끈과 품질보증서가 들어 있어요.

 

나리온-임팩-렌치-본체나리온-임팩-렌치-본체-01
나리온 임팩 렌치 본체와 배터리를 결합한 사진

 

이 넘이 본체예요.  성능은 3,150 rpm, 3,000 bpm, 365n.m이고, 배터리는 3.0ah 리튬 이온 배터리랍니다. 여기서 저 수치에 대해서 잠깐 알아볼게요.

 

[임팩 렌치 각 단위 설명]

 

앰팩 렌치에서 사용되는 rpm, bpm, N.m은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RPM (Revolutions Per Minute) - 분당 회전수를 나타내며, 앰팩 렌치의 회전 속도를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 BPM (Beats Per Minute) - 분당 타격 횟수를 나타내며,  앰팩 렌치의 타격 속도를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 N.m (Newton-meter) - 토크 단위로 앰팩 렌치의 출력 토크를 나타냅니다. 토크는 회전력을 나타내는 단위로, 볼트나 너트를 조이는 힘의 세기를 의미해요.  자동차 수리할 때 각 볼트는 적정 토크가 있으니 웬만하면 적정 토크값을 준수하는 것을 권합니다. 365n.m은 얼추 37 kgf.m입니다.

이 세 가지 지표는 앰팩 렌치의 성능과 효율성을 나타내는 중요한 척도이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소켓은 듀얼 소켓으로 단일 복스 비트만 사용할 경우 단단하게 고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링타입"과 복스 비트를 수시로 교체할 경우 직접 연결하여 사용하는 홀타입으로 되어 있어요. 단 고공작업을 할 때는 홀타입을 사용하지 않은 것이 좋다고 하네요.

 

그 외 야간작업이나 구석진 곳에서 작업할 때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led라이트가 탑재되어 있어요.

나리온-임팩-렌치-배터리-잔량표시등나리온-임팩-렌치-배터리-잔량-체크등과-토크-조절-단위-표시등
배터리 잔량과 토크 조절 버튼 및 표시등

 

 

배터리에 잔량 체크등이 있고, 본체에도 배터리 잔량 체크등이 있어요. 본체는 저기 3개짜리 녹색등이 그것이에요.

저 1번 같은 경우는 토크 값을 조절할 수 있고, 4단으로 나뉘어 있어요. 그리고 자동 저이 기능도 있는데, 이 기능은 볼트를 풀 때 볼트가 튕겨나가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이에요. 저기 2번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나리온-임팩-렌치-전체-사진
나리온-앰팩 렌치

 

나리온 임팩 렌치 사용 후기

이번에 타이어를  x자로 바꿔야 해서 한번 사용해 봤어요.  제 차는 yf소나타로 오랫동안 타이어를 탈착 하지 않았는데요. 타이어 휠 볼트를 풀 때 사용해 보니 쉽게 풀리지는 않았어요. 오랫동안 방치해서 고착이 된 상태라 여러 번 풀어야 풀리더라고요. 그런데 고착이 되지 않는 곳은 쉽게 풀렸어요.  

 

그리고 안쪽 볼트도 풀어보니 고착 상태라 잘 안 풀리더군요. 하지만 몇 번 반복해서 풀다가 보니 풀리긴 풀립니다. 안쪽 볼트는 자세도 불편한데 저걸로 푸니 예전에 막일하는 것보다는 훨씬 편합니다.

 

다만, 휠볼트 조일 때 주행 후 다시 한번 조이는 거 권합니다. 나리온 앰팩 렌치 최대 토크값이 365n.m인데, 나중에 주행 후 혹시나 해서 다시 조여 보니 조여졌어요. 원래 타이어 쪽은 각 차마다 다르겠지만, 토크값이 100~120n.m정도인데, 혹시나 주행 중 나사가 풀려서 튕겨져 나가 다른 차에 맞으면 큰 사고로도 이어질 수 있으니 좀 더 타이트하게 조이는 것을 권해요.

 

그렇다고 롱 복스대로 볼트 조이다가 너트 부러트릴 수 있으니 롱 복스대 위로 올라타 누르는 일은 없길 바랍니다. 저는 그러다가 너트 부러트려  4만 원 깨졌네요.

 

그리고 임팩렌치에 비트 어댑터를 연결 후  일반 십자드라이버 비트를 끼워 일반 십자 나사를 조여 봤어요. 그런데 힘이 좋아 잘 조여지지만 마무리할 때 힘 조절 잘 못 하면 나사 마모됩니다.  나리온 임팩렌치는 속도 조절 트리거라 약하게 잡으면 천천히 회전하고 확 잡아당기면 회전 속도가 빨라져  회전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그래서 최대한 약하게 당겨서 조였는데, 쉽지가 않네요. 이게 참 아쉽습니다. 

 

 

마치며,

이번 시간에는 나리온 임팩 렌치 구매 후기에 대해서 작성해 봤어요. 여러 임팩 렌치가 있지만 국내산이고 a/s도 어렵지 않으며, 가성비가 좋다고 해서 구매하여 간단하게 사용한 결과, 고착된 볼트는 풀 때 쉽게 풀리지 않는다, 일반 십자 나사 조일 때 마지막에 힘 조절을 잘 못 하면 나사가 마모된다 정도가 단점이라고 생각하고요.

 

장점은 힘은 나름 좋다, 속도 조절이 가능하고 토크 조절도 4단계로 되어 있어 편리하다, led등이 달려 있어 어두운 곳에서 작업할 때도 좋다, 볼트 풀 때 자동 정지 기능이 있어 좋다, 추가 구성품을 푸짐하게 준비를 해서 준다 정도네요. 

 

저는 구매해서 나름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어요. 혹시 나리온 임팩 렌치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위 내용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이상 포스팅을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