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소 창고

삼청동 수제비 미쉘린가이드 빕구르망 맛집 방문 후기

by 민하의 공간 2024. 10. 26.

이번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삼청동 수제비 여길 다녀왔어요. 여기는 미쉐린가이드 빕 구르망에 선정된 식당인데요. 그만큼 웨이팅도 장난아니었네요. 자세한 후기 알아볼게요.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 선정 : 삼청동 수제비 방문 후기

삼청동수제비-건물
삼청동 수제비

 

위치 : 서울 종로구 삼청로 101-1

영업시간 : 11:00 ~ 20:00

주차 : 전용주차장 8대 정도 주차 가능(발렛 비용 2,000원)

#주차장이 협소하니 인근 주차장 이용하세요!

 

 

삼청동 수제비 간판

 

건물은 그냥 일반 식당 건물이에요. 가운데 주방이 있고 양 사이드로 테이블이 있어요. 공간이 분리되어 있더라고요.

 

주차장
삼청동 수제비 전용 주차장

식당 인근에 gs25가 있는데, 그 옆으로 조그만나 가면 삼청동 수제비 전용주차장이 있어요. 다만, 공간이 협소합니다. 잘함녀 10대 정도 주차하려나?

 

그리고 발렛도 하는데, 식당 이용하셔야 하고 발렛비 2,000원 지불하셔야 해요.

삼청동 수제비 전용 주차장 / 감사원 주차장 위치

저희는 주말에 18시 이후부터 주차가 가능하다고 해서 30분에 1,500원하는 감사원 주차장에 주차를 했네요. 거리도 멀지가않아요. 걸어서 한 4분정도 걸린 거 같아요.

 

삼청동수제비-기다림줄삼청동수제비-기다림줄-02
삼청동 수제비 웨이팅(토요일 18시 정도)

 

웨이팅 어마어마 합니다. ㄷ자로 줄을 섰어요. 그런데 양쪼 꽁간에 테이블을 비치해 놔 의외로 근방 빠져요. 한 30분 정도 걸렸네요. 저 정도 줄인데 말이죠.

 

삼청동수제비-내부-01삼청동수제비-내부-02
삼청동수제비 좌측 식사 공간 내부

 

위 이미지는 좌측 식당 내부를 찍은 사진이에요. 사람들이 너무 많아 대놓고 찍기가 뭐해서 이렇게 찍었네요. 안쪽 방안에 테이블 6개. 밖에는 12개 넘게 있었어요.

 

 

우측도 규모는 비슷한 거 같아요. 그래서 웨이팅이 길어도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으실 거에요.

 

삼청동수제비-메뉴판삼청동수제비-원산지표시
삼청동 수제비 메뉴판과 원산지 표시판

위에는 메뉴판이에요. 미쉐린가이드에 선정되었는데도 가격이 비싸지도 않고 가성비가 좋았어요.

저희는 수제비 1인분, 옹심이 2인분을 주문했어요. 옹심이는 2인 이상부터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밑반찬과 간장 소스

 

밑반찬과 간장소시인데요. 저희는 전을 주문하지 않아서 저 간장소스 맛은 모르는데, 저기 김치는 간이 잘 맞아 맛있었네요. 그리 짜지도 않고 맵지도 않고 수제비와 옹심이에 잘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좌측은 수제비 / 우측은 옹심이

 

 

음식은 제법 빨리 나오는 편입니다. 얼마 안 걸린 거 같아요. 한 10분?

 

좌측에 수제비 맛납니다. 보통 수제비끓일 때 조미료 많이 쓸 건데, 여기는 조미료 맛이 안 났어요. 그리고 저 수제비피도 얇고 쫄깃쫄깃해요.

 

우측에 찹쌀 새알 옹심이는 구수해요. 저 옹심이 한알 씹으면 입안에서 들깨향이 확 퍼져요. 그리고 찹쌀이 섞여서 그런지  옹심이 떡이 치즈같이 쫄깃해요. 이건 애들이 좋아할 거 같아요.

 

전반적으로 맛도 그렇고 음식이 깔끔해요. 저 수제비는 저도 그렇고 아내도 그렇고 지금까지 먹어본 수제비 중에 제일 맛있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마치며,

이번 시간에는 삼청동 수제비 방문 후기를 작성해 봤네요. 혹시 경복궁 놀러왔다가 뭘 먹을까 고민이라면 삼청동 수제비 한번 드셔보세요.

 

짬쪼름한 해물맛을 원한다면 수제비, 구수한 들깨향과 쫄깃한 옹심이가 생각난다면 찹쌀 새알 옹심이 드시면 됩니다.